사용성 비교 평가 도전기 1편. 목적과 장점
Design Talk
처음으로 사용성 비교 평가 프로젝트를 하였는데, 제가 개인적으로 궁금했던 것들을 정리해보았습니다. 본문의 내용은 글 하단에 있는 참고 자료를 바탕으로 필요한 부분을 발췌, 요약하여 작성하였습니다. 원문보기
왜 UX 디자이너는 글을 써야 하는가?
Design Talk
디즈니에 근무하는 UX 디자이너 길리님이 작년 9월 브런치에 "지난 5년간 UX 디자인계의 변화"라는 글을 발표했다. 그 첫 번째 항목이 '글 쓰는 디자이너'였는데 이 글은 내가 오랫동안 느껴왔던 부분을 한마디로 정리해서 알려주는 [...]
아이폰 10년, 우리는 “한 디자이너”를 기억해야 한다
Design Talk
스티브 잡스 전기에 “한 디자이너(a designer)”라고만 등장하는 UI 디자이너. 그가 없었다면 아이폰의 탄생은 훨씬 더 늦어졌을 것이다. 원문보기
Design Talk
디자인 업계가 빛의 속도로 빠르게 변화하고 있으므로 변화의 연장 선상에서 이와 관련한 신속한 대응책을 마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트렌드에 민감하지 않더라도 디자이너로서 업계에서 일어나고 있는 변화 추세에 대해 인식할 필요가 [...]
직관적이지 않은 UI로 성공한 스냅챗
Design Talk
모든 규칙을 깨버린 스냅챗 Snapchat에 관해 질문을 받으면 많은 디자이너들은 한숨을 쉬곤 합니다. 그들은 스냅챗의 힘이 끔찍하고 혼란스러운 인터페이스에서 비롯된다는 사실을 인정하기 싫어합니다. “유저를 생각하게 하지 말라”는 현대 프로덕트 [...]
Why Art And Science Are More Closely Related Than You Think
Design Talk
Has an art ever become a science? originally appeared on Quora - the knowledge sharing network where compelling questions are answered by people with unique insights. 원문보기
앱 화면의 빈 공간을 똑똑하게 디자인한 사례 21가지
Design Talk
스마트폰으로 새 앱을 다운받아 사용하게되면 우리는 종종 비어있는 상태의 화면(Empty State Screen)과 마주하게 됩니다.이 화면은 아직 사용자가 앱을 사용한 기록이 없어 표시할 콘텐츠가 없기 때문에 나타나지요. 오류가 생겼을 [...]
제로 UI란 무엇인가? (그리고 왜 미래의 디자인에 중요한가?)
Design Talk
더 좋든 나쁘든 요즘 많은 디자인 작업들은 전부 시각적입니다. 이는 우리가 상호작용하는 가장 필수적인 제품들에는 스크린이 있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그러나 우리의 말을 듣고, 우리의 요구를 예측하며, 제스처를 느낄 수 있는 장치인 사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