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ggle SlidingBar Area
EWHA UX DESIGN LAB EWHA UX DESIGN LAB
  • About us
  • People
    • Professor
    • Ph.D
    • Master
  • Research
  • Lab Life
  • Design Talk
  • About us
  • People
    • Professor
    • Ph.D
    • Master
  • Research
  • Lab Life
  • Design Talk

Design Talk

Design Talk UXD Lab 2016-04-06T17:02:00+00:00
Permalink
Gallery

디자인 리소스 모음집

Design Talk

디자인 리소스 모음집

Design Talk

UXD Lab 2017-10-26T10:21:04+00:00

원문보기

Permalink
Gallery

현대 디자인에 나타난 동아시아적 물의 미학

Design Talk

현대 디자인에 나타난 동아시아적 물의 미학

Design Talk

UXD Lab 2017-10-24T13:53:58+00:00

동아시아의 조형예술에서 물은 오래전부터 빼놓을 수 없는 아름다움의 원천이었으며, 다양한 조형예술 영역에서 다양한 방법으로 추구되어왔다. 이 중 물에 대한 동아시아의 미적 관점이 가장 직접적으로 실현될 수 있던 분야는 건축이었다. [...]

Permalink
Gallery

모션으로 사용성 만들기 : 모션 선언문의 UX(1)

Design Talk

모션으로 사용성 만들기 : 모션 선언문의 UX(1)

Design Talk

UXD Lab 2017-10-24T13:55:31+00:00

Creating Usability with Motion : The UX in Motion Manifesto 모션으로 사용성 만들기 : 모션 선언문의 UX 원글 : Issara Willenskomer 번역 : 강운봉 이글은 “UX 혹은 UI 디자이너들이 [...]

Permalink
Gallery

아이폰 10년, 우리는 “한 디자이너”를 기억해야 한다

Design Talk

아이폰 10년, 우리는 “한 디자이너”를 기억해야 한다

Design Talk

UXD Lab 2017-10-24T13:31:00+00:00

1. 관성 스크롤  아이폰의 성공 요인이라면 여러 가지, 정말 여러 가지가 있지만, 그중 단 하나만 고르라면 나는 자신 있게 관성 스크롤을 뽑는다(아래 동영상 10초 이후). 2007년 1월 맥월드에서 [...]

Permalink
Gallery

Adobe XD Day 후기

Design Talk

Adobe XD Day 후기

Design Talk

UXD Lab 2017-10-24T12:40:42+00:00

4월 18일에 있었던 Adobe XD Day는 XD 개발팀이 툴을 소개하고 개발 스토리를 들려주는 설명회였다. 어도비는 행사에 참여한 관객들의 질의를 받으며 사람들이 어떻게 사용하는지, XD가 어떻게 발전했으면 좋겠는지 의견을 [...]

Permalink
Gallery

최고의 인터페이스는 인터페이스가 없는 것이다.

Design Talk

최고의 인터페이스는 인터페이스가 없는 것이다.

Design Talk

UXD Lab 2017-04-06T14:15:47+00:00

최고의 인터페이스는 인터페이스가 없는 것이다. The Best Interface is no Interface의 저자 Golden Krishna가 이 새로운 UX 논의에 대해 자신의 새로운 생각을 말합니다. Golden Krishna는 삼성과 자포스의 디자이너, 디자인 컨설팅회사 [...]

Permalink
Gallery

SWOT 분석 – 가장 위험한 전략, 평균.

Design Talk

SWOT 분석 – 가장 위험한 전략, 평균.

Design Talk

UXD Lab 2017-04-07T11:33:56+00:00

SWOT 분석 - 가장 위험한 전략, 평균. SWOT 분석에 의존하여 전략을 도출한다는 것은 그다지 생산적인 작업이 아닙니다. 단순한 몇가지 요소에 의해 프레이밍 되어 있는 도표에 생각을 끼워맞추는 [...]

Permalink
Gallery

복고는 숙명적이다

Design Talk

복고는 숙명적이다

Design Talk

UXD Lab 2017-04-07T11:48:20+00:00

왜 복고인가? 복고가 대세다. 그 분야는 제품부터 인테리어, 글꼴, 간판, 광고, TV  드라마와 영화, 음악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하다. 한국만의 유행도 아니다. 왜 복고 현상이 지역과 장르에 관계없이 고르게 [...]

Permalink
Gallery

햄버거 메뉴 ISSUE

Design Talk

햄버거 메뉴 ISSUE

Design Talk

UXD Lab 2017-04-06T13:49:58+00:00

  작년 한해 각종 사이트에서 햄버거 메뉴(drawer button)에 관해 여러 논란이 있었습니다. 그 중 대부분은 햄버거 메뉴에 대한 부정적인 의견들이 많았는데요, 그들의 의견을 모아 정리해보고 왜 그렇게 생각하는지, 그렇다면 [...]

Permalink
Gallery

시각 보정, 완벽한 디자인에 다가서다

Design Talk

시각 보정, 완벽한 디자인에 다가서다

Design Talk

UXD Lab 2017-04-06T13:45:01+00:00

시각적인 보정 디자인을 시작한 지 얼마 안 되었을 때였다. 나는 포토샵이나 CSS가 말해주는 정보에 의존했다. 포토샵이 두 개의 도형이 정렬되어있다고 하면, 그럼 그냥 정렬되어 있는 것이었다. 두 개의 [...]

Previous 2 3 4 5 6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