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세기의 원유, 디지털 시대 금광(金鑛)…. '빅데이터'에 붙는 수식어다. 빅데이터는 그 막대한 정보량을 바탕으로 무한한 사업 기회와 확장을 가능하게 하는 것으로 간주되면서 전 세계 기업과 국가가 앞다투어 분석에 혈안이 되어 [...]
모든 ‘웹사이트 디자인’이 진부해진 진짜 이유는 무엇일까?
Design Talk
※ Boris Müller의 「Why Do All Websites Look the Same?」을 번역 및 각색한 글입니다. 요즘의 인터넷 세상은 밋밋합니다. 모든 게 똑같아 보입니다. 일반적인 폰트 개성 없는 레이아웃, 별다를 것 [...]
UX 현실 왜곡장
Design Talk
"나는 사실 UX에 대해 모른다." UX는 어디에서 왔는가? UX는 무엇을 하는가? 성과가 없는 건 UX 문제인가? web에 대한 명칭은 사업의 영역을 작아 보이게 했다. UX 디자이너 당신들은 대체 무엇을 [...]
애플 직원들이 피카소를 공부하는 까닭
Design Talk
예술은 다른 어떤 분야보다 창의성이 중요하다. 기업의 세계에서는 남이 먼저 한 것이라도 더 좋게, 더 빨리, 더 싸게 따라 할 수 있다면 운영 효율과 제조 경쟁력이 높다고 한다. 그러나 [...]
설문조사가 생각보다 쓸모 없는 이유
Design Talk
설문조사가 생각보다 쓸모 없는 이유 1. 질문자의 문제 1-1. 자기가 궁금한 것이 뭔지 모른다. 1-2. 제대로 물어볼 수 있는 지식 또는 경험이 없다. 1-3. 의도한 것와 다르게 질문한다. 1-4. [...]
디자인 시스템은 디자인 작업을 대체할 것입니다.
Design Talk
디자인 시스템은 많은 기술적 도전들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어떻게 시작하고, 유지하고, 적용해야할지 등에 대해서 말입니다. 그렇지만 가장 중요한 질문은 아마도 사회적은 관점일 것입니다. 점점 소프트웨어 디자이너의 일이 자동화되어가면 우리의 일자리는 어떻게 [...]
UX.UI 디자이너가 알아야 할 심리학 원칙
Design Talk
심리학은 앱의 UX에 큰 영향을 끼칩니다. 디자인이 어떻게 인지되는지 이해함으로써, 사용자가 더 효과적으로 목표 달성을 할 수 있게 디자인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원문보기
모바일 UI 디자인 기본 요소 – 텍스트 필드
Design Talk
텍스트 필드 Text input field는 사용자가 문자와 숫자를 직접 입력할 수 있는 입력 컨트롤이다. 원문보기
디자이너를 위한 최고의 영화 (디자이너에게 영감을 주는 영화)
Design Talk
개인적으로 직접 조립하고 만드는걸 좋아했는데 만들기전에 만들어질 모습을 스케치하는 것을 즐겼습니다. 스케치 할때 머리 속에 있는 멋진 모습을 그대로 표현하고 싶었는데 전 소질이 없더군요. 그래서 전 프로그래머이지만 디자인은 항상 관심 [...]
사용성 비교 평가 도전기 1편. 목적과 장점
Design Talk
처음으로 사용성 비교 평가 프로젝트를 하였는데, 제가 개인적으로 궁금했던 것들을 정리해보았습니다. 본문의 내용은 글 하단에 있는 참고 자료를 바탕으로 필요한 부분을 발췌, 요약하여 작성하였습니다. 원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