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sign Talk

SWOT분석 -가장 위험한 전략, 평균

거의 모든 현장에서 전략을 도출할 때 사용하는 대표적인 매트릭스, 바로 SWOT 입니다. 원문보기

왜 UX 디자이너는 글을 써야 하는가?

디즈니에 근무하는 UX 디자이너 길리님이 작년 9월 브런치에 "지난 5년간 UX 디자인계의 변화"라는 글을 발표했다. 그 첫 번째 항목이 '글 쓰는 디자이너'였는데 이 글은 내가 오랫동안 느껴왔던 부분을 한마디로 정리해서 알려주는 [...]

아이폰 10년, 우리는 “한 디자이너”를 기억해야 한다

스티브 잡스 전기에 “한 디자이너(a designer)”라고만 등장하는 UI 디자이너. 그가 없었다면 아이폰의 탄생은 훨씬 더 늦어졌을 것이다. 원문보기

디자인 업계가 빛의 속도로 빠르게 변화하고 있으므로 변화의 연장 선상에서 이와 관련한 신속한 대응책을 마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트렌드에 민감하지 않더라도 디자이너로서 업계에서 일어나고 있는 변화 추세에 대해 인식할 필요가 [...]

직관적이지 않은 UI로 성공한 스냅챗

모든 규칙을 깨버린 스냅챗 Snapchat에 관해 질문을 받으면 많은 디자이너들은 한숨을 쉬곤 합니다. 그들은 스냅챗의 힘이 끔찍하고 혼란스러운 인터페이스에서 비롯된다는 사실을 인정하기 싫어합니다. “유저를 생각하게 하지 말라”는 현대 프로덕트 [...]

Why Art And Science Are More Closely Related Than You Think

Has an art ever become a science? originally appeared on Quora - the knowledge sharing network where compelling questions are answered by people with unique insights.   원문보기

앱 화면의 빈 공간을 똑똑하게 디자인한 사례 21가지

스마트폰으로 새 앱을 다운받아 사용하게되면 우리는 종종 비어있는 상태의 화면(Empty State Screen)과 마주하게 됩니다.이 화면은 아직 사용자가 앱을 사용한 기록이 없어 표시할 콘텐츠가 없기 때문에 나타나지요. 오류가 생겼을 [...]

제로 UI란 무엇인가? (그리고 왜 미래의 디자인에 중요한가?)

더 좋든 나쁘든 요즘 많은 디자인 작업들은 전부 시각적입니다. 이는 우리가 상호작용하는 가장 필수적인 제품들에는 스크린이 있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그러나 우리의 말을 듣고, 우리의 요구를 예측하며, 제스처를 느낄 수 있는 장치인 사물 [...]

고객 목소리 무시하라고?… 인텔 對 소니, 승자는

‘소비자가 무엇을 원하는지 귀 기울여라. 그 곳에 답이 있다?’ 기업이 상품이나 서비스를 출시할 때 시장 조사를 통해 소비자의 목소리를 듣는 일이 필수라고 합니다. 그러나 ‘다르게 생각하라(Think different)’라고 말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