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sign Talk

디자인 리소스 모음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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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 디자인에 나타난 동아시아적 물의 미학

동아시아의 조형예술에서 물은 오래전부터 빼놓을 수 없는 아름다움의 원천이었으며, 다양한 조형예술 영역에서 다양한 방법으로 추구되어왔다. 이 중 물에 대한 동아시아의 미적 관점이 가장 직접적으로 실현될 수 있던 분야는 건축이었다. [...]

모션으로 사용성 만들기 : 모션 선언문의 UX(1)

Creating Usability with Motion : The UX in Motion Manifesto 모션으로 사용성 만들기 : 모션 선언문의 UX 원글 : Issara Willenskomer 번역 : 강운봉 이글은 “UX 혹은 UI 디자이너들이 [...]

아이폰 10년, 우리는 “한 디자이너”를 기억해야 한다

1. 관성 스크롤  아이폰의 성공 요인이라면 여러 가지, 정말 여러 가지가 있지만, 그중 단 하나만 고르라면 나는 자신 있게 관성 스크롤을 뽑는다(아래 동영상 10초 이후). 2007년 1월 맥월드에서 [...]

Adobe XD Day 후기

4월 18일에 있었던 Adobe XD Day는 XD 개발팀이 툴을 소개하고 개발 스토리를 들려주는 설명회였다. 어도비는 행사에 참여한 관객들의 질의를 받으며 사람들이 어떻게 사용하는지, XD가 어떻게 발전했으면 좋겠는지 의견을 [...]

최고의 인터페이스는 인터페이스가 없는 것이다.

최고의 인터페이스는 인터페이스가 없는 것이다. The Best Interface is no Interface의 저자 Golden Krishna가 이 새로운 UX 논의에 대해 자신의 새로운 생각을 말합니다. Golden Krishna는 삼성과 자포스의 디자이너, 디자인 컨설팅회사 [...]

SWOT 분석 – 가장 위험한 전략, 평균.

SWOT 분석 - 가장 위험한 전략, 평균. SWOT 분석에 의존하여 전략을 도출한다는 것은 그다지 생산적인 작업이 아닙니다. 단순한 몇가지 요소에 의해 프레이밍 되어 있는 도표에 생각을 끼워맞추는 [...]

복고는 숙명적이다

왜 복고인가? 복고가 대세다. 그 분야는 제품부터 인테리어, 글꼴, 간판, 광고, TV  드라마와 영화, 음악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하다. 한국만의 유행도 아니다. 왜 복고 현상이 지역과 장르에 관계없이 고르게 [...]

햄버거 메뉴 ISSUE

  작년 한해 각종 사이트에서 햄버거 메뉴(drawer button)에 관해 여러 논란이 있었습니다. 그 중 대부분은 햄버거 메뉴에 대한 부정적인 의견들이 많았는데요, 그들의 의견을 모아 정리해보고 왜 그렇게 생각하는지, 그렇다면 [...]

시각 보정, 완벽한 디자인에 다가서다

시각적인 보정 디자인을 시작한 지 얼마 안 되었을 때였다. 나는 포토샵이나 CSS가 말해주는 정보에 의존했다. 포토샵이 두 개의 도형이 정렬되어있다고 하면, 그럼 그냥 정렬되어 있는 것이었다. 두 개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