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ject Description

제 15회 이화 UX 포럼이 지난 10월 21일에 국제교육관 1401호에서 개최되었습니다.

UX디자인전략 컨설팅그룹인 (주)PXD의 전문가를 모시고 학생 참가자들과 함께 3시간동안 진행되었습니다.
늦은 시간에도 시간가는 줄 모르고 열심히 참가하는 모습에서 뜨거운 열정을 느낄 수 있는 워크샵이었습니다.

1. 제 15회 이화 UX 포럼의 시작.
본교 최종훈 교수님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본교의 졸업생인 PXD의 박지원 선임이 UX 포럼을 진행하였습니다.

2. 간단한 팀빌딩 후 오늘 진행할 주제인 ‘ 대학생을 위한 여행 경험 ‘ 에 대한 질문지를 작성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3. 3인1조가 되어 각각 진행자, 관찰자, 대상자 역할을 정하고 심층인터뷰 실습 시작.
같은 작업을 역할을 바꾸어 2번 반복하여, 아이디어의 실마리가 될 수 있는 다양한 대답들을 얻어내었답니다.

Plus/Pain Point 잡기! 작성된 대답들을 포스트잇에 적은 후 여정맵에 올리는 작업.
실제 행동을 바탕으로 기분의 상태를 구분하여 붙여보았습니다.
작성된 내용 중 “장점을 더 키우거나, 문제를 해결하고싶은 것에 각자 투표하여 어느 부분에 집중할 것인지 정하였습니다

5. 고객을 위한 서비스의 아이디어 설정을 한 후 그것을 시각화 하는 작업을 하였구요. 짧은 시간안에 표현하느라
매우 분주했답니다.

6. 끝으로, 각 팀 별로 개발한 서비스를 고객에게 판매할 수 있도록 설명하는 시간을 가진 후, 아이디어에 대한 가격을 책정해보았습니다.